전화영어의 수익구조 및 창업절차
이거 질문을 받고 글을 올리려니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해 지네요
우선 큰 그림부터 그려보겠습니다.
먼저 문의하신 분은 필리핀 현지에 어학원을 운영하고 계시고 학생수가 약 100명이라면
전화영어도 좋지만 필리핀 현지에서 많이 하고 있는 방문교육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문의하신 분이 전화영어에 대해서 문의하셨으니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전화영어의 수익구조를 아주 단순하게 산출해 보겠습니다.
수익 : 수강료 × 회원수 = 수입
▶ 이 수입은 매월 변동 폭이 큽니다. 강사의 강의의 수준에 따라 수강생의 이탈율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강사 교육이 관건입니다. 미국식 영어발음을 잘한다고 그강사가 반드시 좋은 강사는 아니라는 사실!
지출항목 : 직접 콜센터를 구축하시는 건지 아니면 아웃소싱하는 것인지 명확하지 않아서 아웃소싱으로 답을 풀어보겠습니다.
▶ 마케팅 비용 : 보통 인터넷 검색어 광고를 주로 하고 있으며 가장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이외 지역 마케팅은 오프라인 광고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관리 : 이미 학원이라고 해도 회원관리에 대한 부분이 일반학원과 전화영어는 다릅니다.
홈페이지에서 LMS부분을 차별화시켜 합니다.
▶ 아웃소싱 원가 : 위즈잉글리쉬의 경우, 회원 개인 1인당 납품가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최소 회원수를 가지고 가느냐 아니면 [ 납품수강료 × 회원수 ]라는 획일화된
수강료를 가지고 가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이에 따라 수강료 납품가격이 달라집니다.
▶ 인터넷비용 : PLDT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계신지역에 따라 한국KT라인이 들어가는 지역이면 KT라인을 권해드립니다.
KT라인은 이미 게시물을 올려놓았으니 확인바랍니다.
▶ 홈페이지 제작비용 : 이미 홈페이지가 있다면 별도의 제작보다는 페이지를 추가하시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만 어느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무엇보다 어학원을 운영하면서 동시에 전화영어 까지 하신다면 적어도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시는 분들보다는 많은잇점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필리핀 현지에 계시니 직접 콜센터를 운영하실 수도 있구요.
직접 콜센터를 운영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아웃소싱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력관리, 강사관리, 교재 선정, 회원 관리 등등의 상세한 내용들이 많지만
온르은 일이 많아서 인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