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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영어 콜센터의 피라미드식 분류와 분석

필리핀 부동산 투자 필탑부동산 2008. 8. 18.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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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영어를 하는 수많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여러 업체들이 상담하고 또 문의도 하고..
그런데 제가 본것은 클래스 구분을 보았습니다.

여기 전화영어 사업도 피라미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무슨 얘기냐하면

 

하단부 ; 홈베이스, 혹은 개인 - 주로 PLDT사용하며, USB폰이나 스카이프 이용
중간부 : 소형 콜센터 혹은 개인 - PLDT, KT전용선 사용하며, USB폰, 스카이프, GATEWAY폰 사용
         (다양한 종류의 통신장비 및 통신업체를 사용하는 연혁 1년이상된 업체군들)
상단부 : 대형콜센터 , 법인 - KT 전용선 사용, 게이트웨이 사용
극상단부 : 아이보린, YBM시사, 피커폰 등등 이미 거대자본력으로 시장을 리드하는 그룹군.

이 정도로 구분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위즈잉글리쉬는 이 구분법에 의하면 중간부에 속해있습니다.
물론 극단적으로 나눈 구분법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콜센터들이 이 분류 안에 속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분석을 해보면 하단부의 홈베이스는 학생에서 사업자로 변신을 꾀하는 단계입니다.
그러다보니 초기부터 무리한 투자보다는 상황에 적절히 대처하면서 시장에 진입하려는 단계죠


홈베이스로 운영하다보니 인터넷 연결은 당연히 PLDT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선택의 폭이 좁은 형태입니다. 그렇다고스카이프를 사용하는업체들은 다 하단부에 속한 업체다..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맨투맨같은 경우는 아직도 스카이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카이프가 사업자에게 가져다주는 장점은 우선 인터넷 통신비용과 인터넷 비용의 절감입니다.
그만큼 스카이프의 사용은 경제적으로 업체에겐 많은 혜택이 있는 통신장비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처럼 수많은 소규모 전화영어 업체들의 고민은 좀 더 안정적인 통신서비스 확보가 시급한 문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또한 콜세터를 홈베이스가 아닌 정식 사무실에서 키우는 것이
성장의 1단계 핵심과제일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위즈잉글리쉬가 콜센터 임대 사업을 시작하게 된것입니다.
힘없는 우리끼리 모여서 안정적인 통신서비스와 영세 전화영어 업체들도 힘을 가져보자는 의미로 말이죠^^;;;

 

중간부로 가면 이들은 음성녹취 서비스를 합니다.
그래서 쉽게 음성녹취를 할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장비를 이용한 인터넷 전화 통신을 합니다.
게이트웨이는 다른 통신장비들보다 안정적인 통신장비로 인터넷과 직접 연결되어
컴퓨터 상태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반부의 다른 통신장비들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받아 통신품질이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게이트웨이 장비들은 대부분 전용선을 사용합니다.
게이트웨이는 장비 자체가 고가인데다가 통신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업체측에겐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극상단부나 상단부로 가면 게이트웨 사용은 기본, 인터넷 전용선 속도도 최고를 자부합니다.
이러다보니 통화품질에는 정말 깨끗한 통화음질과 안정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잇습니다.
다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인터넷전용선 비용과 통신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만큼 회원이 많다는것을 반증하는 것이기도 하면서 규모의 경제를 이룬 경우에 해당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아이보린(GCIC), YBM시사, 곽영일 등등의 기존의 어학교육관련 대기업이거나 초기에 전화영어 시장을
개척한 개척자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감사합니다.

 

콜센터 임대
한국 ) 02-308-9079 / 0707-667-1973
필리핀 ) 63-2-887-7998 / 0902-293-1702
담당자 : 이제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