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스카이프의 무제한에 대한 오해를 풀어드립니다.

필리핀 부동산 투자 필탑부동산 2008. 8. 26. 14:14
반응형

제가스카이프가 무제한이라고 이야기하고나니,

다소 오해의 소지가있어 다시 정정하여 글을 올립니다.

 

스카이프는 선불정액제를 사용할 경우 유선통화의 경우

월 1만분에 대하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달에 1만분을 사용하려면

주 5회 10분 회원이 500명 있어야한다는 겁니다. 거의 꽁짜라는 거죠...

 

하지만...

휴대폰은 월 300분 무료통화라는 시간적 제한이 있습니다.

물론 스카이프 끼리의 통화는 무료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초기 사업자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1. 게이트웨이처럼 초기 장비 구입비가 들지않기 때문입니다.(휴대폰 10초당 11원 / 정액제사용시 3배수로 전화 이용 가능)

2. 또한 휴대폰으로 통화하면 10초당 12.6원이 부과됩니다.(이 경우 1인당 전화비로 지출되는 비용은 약 15,120원 가량됩니다.) 

     

이런 가정하에 회원 1인의 주 5회 10분 수업은 200분을 사용하게 되고 회원 2인은 400분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스카이프는 아래의 그림처럼 14000원으로 300분까지만 사용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10초당 12.6원이라는 통신요금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회원 10명을 가지게 되었다면 회원당 수강료를 1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총 수입은 약 100만원

여기서 지출되는 것은 전화비와 인건비가 됩니다.

하지만 스카이프를 사용하는경우 10만원의 수강료를 받는 업체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수익은 더 줄어들게 되겠죠...

 

하지만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화상영어를 하게되면 무료로 전화영어 수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기본적인인터넷 비용을제외하면 전화비는 거의 들지않습니다. 같은 회원들끼리는 사용료가 무료니까요

 

스카이프를 이용한 비용분석은 이정도면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기타 스카이프에 대한 기능적인 부분은 해당 웹사이트(www.skype.co.kr) 에서 찾아보시면

정확한 장단점을 파악하실 수 있으니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