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영어 사업 창업 희망자 상담기록....
어제 여느때나 다름없이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던 중 두부느이 여자분이 사무실 문을 빼꼼히 열고 들어오셨습니다.
사실, 많은 강사 지원자들이 그런 식으로 들어왔던 터라 저는 집사람에게 그들을 안내하라고 다른 강사에게 지시하였는데
집사람도 저를 찾았습니다.
그들이 한국인 매니저를 찾는다고 하였습니다
알고보니 그들은 콜센터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라고 했습니다.
개인적인 사항들은 묻지도 않았고 그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습니다.
콜센터를 창업하겠다고 해서 우선 회원이 있는 기존 업체인지를 확인했지만 그게 아니라
필리핀에 거주하고 있는 교민이었습니다.
그들은 콜센터에 대해서 막연한 기대만을 가지고 있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사업의 핵심을 알려드렸습니다.
1. 사업시작할 때는 고정비용을 최소화 하라
어떤 사업이든 사무실을 임대하기 시작하면서부터는 고정비용이 계속 증가하게 됩니다.
필리핀에서도 마찬가지죠.
특히나 전화/화상영어 사업에서는 더욱 그렇죠. 막연하게 생각해서는 회원모집조차도 못하고
월세만 내다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후회하게 되기 십상입니다.
2. 시작부터 마이너스로 시작하지 마라
다행히 전화영어, 화상영어 사업은 아무런 투자없이도 회원 모집만으로도
충분한 사업 시작이 가능합니다.
수강료를 정하고 회원모집을 해서 아웃소싱을 하시기바랍니다.
이미 브랜드가 알려진 기업들의 경우는 아웃소싱을 해도 비용 및 수익이 충분치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중소기업을 선택하셔서 담당자나 대표와 직접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콜센터 구축없이도 회원 모집을 경험하면서 수익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일정한 수익이 발생되면 콜센터 임대 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콜센터에서 발생되는 인건비와 임대료가 수익과 같아 질때 콜센터를 임대하셔도 됩니다.
절대 성급하게 시작하지 마세요
3. 중장기적 계획 수립
이렇게 콜센터 임대를 하게되면 이제부터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하고
회원 모집 계획부터 자금 지출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즉, 회원 모집, 관리, 재무까지 다 담당하려면 전체적은 큰 그림을 그려가며 시작해야한다는 겁니다.
이것은 자신이 만든 목표에 따라서 얼마든지 규모가 만들어질 수도 있고
혹은 콜센터 임대에서 사업이 완성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막연한 기대감으로만 시작하는 사업은 결코 성공할 수 없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수익과 지출에 대한 계획과 수익을 만들어 내기 위한 회원모집 계획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