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콜센터 구축을 원하신다고요?
요즘 불경기에 믿을 만한 것은 그래도 온라인 영어뿐이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하나? 그 수익율은?
콜센터를 직접 구축하시려고 한다면 콜센터 구축은 안하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현재 콜센터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께 같은 질문을 해도 같은 대답이 나올 것입니다.
그 이유는, 세가지 악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1. 환율 상승
누구나 알고 있듯이 필리핀 콜센터들은 현지 화폐단위인 페소로 사무실 운영 및 인터넷비용 및 인건비, 세금을 냅니다.
그런데 한국 원화가 급!상승하면서 비용이 지나치게 늘어났고 이로 인해 문을 닫는 콜센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수강료의 하락
다들 알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지나친 경쟁은 가격 하락을 만든다라는 기본적인 논리에 적용을 받게 됩니다.
무슨얘기냐 하면 예전에 10만원 하던 수강료가 브랜드파워 있는 대기업형 업체들을 제외하곤
수강료를 낮추어 경쟁하다보니 8만원~7만원사이로 이렇게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건 결국 수익성 악화로 이어집니다. 이 역시 필리핀의 많은 콜센터들이 문을 닫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3. 필리핀 물가의 상승
필리핀 물가 상승은 인건비 상승으로 이어지고, 콜센터 운영에 가장 핵심적인 인건비, 월세, 인터넷비용 모두가 상승하면서 저품질 고비용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모르는 초보자들은 길면 6개월 짧으면 3개월 만에 문을 닫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로인해 예전에는 인기있었던 아웃소싱 조차도 고비용 저소득 현상으로 사양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웃소싱도2차 아웃소싱까지 거치게되면 최종 콜센터의 수익성은 그야말고 "똥꼬 째진다"는 말이 나올정도죠
그렇다고 통화품질이나 교육의 품질이 떨어져선 안되고 그렇게 되려면 고속의 인터넷케이블을 사용해야하는데
그 비용이 최소 월 50만원 ~ 100만원을 넘으니 1인당 수강료를 얼마나 받아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콜센터를 운영하는 사장님들도 필리핀에서 콜센터를 세우려고 한다면 으례 콜센터 구축을 말리게 됩니다.
이것을 잘못 이해하면 새로운 경쟁자에 대한 방어적 자세로 오해하기 쉽습니다만
이에대한 세심한 시장조사와 현실을 직시하는 눈만 있다면 충분히 이해하리라 여겨집니다.
그래서 문을 닫는 콜센터가 많다면서 위즈잉글리쉬는 잘 버티고 있나요?
위즈잉글리쉬 역시도어렵긴 마찬가지입니다만 다년간 운영하다보니 업계에서 산전수전 여러 경험을 쌓다보니
운영 노하우가 생겨서 생존의 방법을 익혔습니다.
이러한 생존의 노하우는 알아도 하지못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제 콜센터를 시작한다는 귀하께서는 필리핀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얼마나 큰 수익을 가져가시렵니까?
전화영어 화상영어 콜센터 창업 전에 반드시 알아 둘 것이 반드시 수익 계산을 하라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막연한 기대감만을 가지고 창업하기엔 세상은 너무 험합니다.
불가능은 없다. 그러나 노하우없이는 더 큰 댓가를 치루게 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