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화상영어 이야기

[온라인영어교육사업 창업]실패하지 않는 창업 전략

필리핀 부동산 투자 필탑부동산 2009. 4. 9. 00:10
반응형

이번엔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으로 온라인 영어교육 시장에 런칭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지금까지 미국식 high risk, high return 방식이 지금은 오히려 잘못되었다고들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근간에는 미국식 프론티어 정신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실, 현실 속에서 그런 큰 위험을 감수하기엔 역시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영세 창업자들이나 소액 창업자들에겐 작은 위험이라도 피해가는 게 훨씬 더 필요한 지혜입니다.

그것은 마치 하나를 가지는 것보다 하나를 잃지 않는게 중요하다라는 식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이 또한 틀린 말은 아닙니다.

이것이 오늘의 현실에선 타당한 이야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위험도 없이 현실 유지에만 급급해서 어떻게 창업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지금 말씀드리는 건 엉뚱하게도 이러한 사회적 모순을 서로 협력하여 "두레"의 마인드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말하는 저도 처음부터 최근 4년동안은 소액창업자로서 겪어야될 많은 고생과 경험을 했습니다.

당시 현직 매니저 강사였던 필리핀 사람인 집사람과 결혼해서 다른 초보 창업자들보다는 훨씬 유리한 조건을 갖추었으면서도 불구하고

현실속에서는 동종업계의 사람들이 서로경쟁하면서 서로의 정보 빼내기에만 급급한 현실 속에서 사업을 확장하여 타사보다 나은 회사를 만들려고만 하다보니

더욱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경험들 속에서 저는 혼자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걸 깨닫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서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좋은 분들을 알게되었고 그런 분들과 함께 제 생각을 정의 내릴 수 있게 되엇습니다.

 

성공 창업은 경험부터 쌓아라!

 

젊어 고생은 사서라고 한다라는 옛말처럼 경험(KNOWHOW)이라는 건 돈주고도 못사는 귀한 재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창업을 하면서 생전 처음해보는 분야에 대해서 경험을 쌓으려면 그만큼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목적을 두고 장기간 경험을 쌓으면서 창업을 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

그만큼 비전있는 성장 가능한 사업의 흐름이 길지 않기 때문이고,

좋은 사업아이템을 찾아내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제가 알고 있는 온라인 영어교육산업에서는 제가 제안드릴 수 있는 방안이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누누히 말해왔듯이 경험을 쌓으라고 말해 왔던 것을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그 경험을 돈을 벌면서 할 수 있는 방안이 열렸습니다.

바로 센터프로젝트(center.withcenter.com)라는 것입니다.

 

우선 센터프로젝트에 대해서설명드리면, 센터프로젝트의 전신(前身)은 온튜닷컴(ontue.com)이라는 유명한 홈베이스 필리핀 강사 중계 사이트입니다. 홈베이스 강사들과 회원들을 연결하는 사이트로 현재는 강사가 5천여명, 학생수가 7천여 명 이상되는 거대한 온라인 교육사이트로 자리잡았습니다. 온라인 영여교육 업계에서는 세계 최대 사이트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큰 업체라고 해도 그 회원수를 공개하지 않는데, 이 사이트는 모든 걸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센터프로젝트라는 새로운 콜센터 기반의 온라인 영어교육 프로젝트인 센터프로젝트를 오픈했습니다.

오픈한지 불과 2개월도 되지 않아서 18개 이상의 회원사를 가지고, 이들이 각각 담당 업무인 마케팅을 통해서 회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집된 회원들은 모두 해당 회원사 소속의 회원들로 동일한 센터프로젝트의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인하게되면 처음에 로그인한 회원사 사이트로 자동 이동되는 등 회원사의 회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고보니, 초기에 회원이 없는 초보 사업자들에게는 이같은 시스템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아무런 경험도 없이 무작정 콜센터를 오픈했다가 낭패를 보기보단  처음에는 최소자본금으로 시작해서 회원 모집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후에 수익과 회원수가 일정 궤도에 오를때, 자체적인 소규모 콜센터를 운영해서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처음에 가져가야하는 창업자들의 무지에 대한 리스크는 최소화할 수 있을 뿐더러 중장기적으로도 콜센터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도 익히면서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의 성공방법을 스스로터득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엔 저 역시도 경험을 쌓으라고 했지만.. 이렇다할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못했었는데... 이번에 센터프로젝트를 통해서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의 창업자들이 누구나 자신의 열정만 있으면 최소의 금액으로도 얼마든지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기 그지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성공하시는 사업자분들이 많을 수록 제가 생각한 공동브랜드의 런칭도 좀 더 여유있게 시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즈잉글리쉬는 여기 센터 프로젝트의 상담역을 담당하면서 제가 상담하고 있는 수많은 업체들 중에는 필리핀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현지의 사업자들까지도 연락이 오고 있습니다. 즉, 필리핀 강사뿐만 아니라 미국인, 캐나다인 원어민 강사들까지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걸 이야기하는 겁니다.

센터프로젝트에서 이처럼 다양한 경험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게 믿어지십니까?

 

처음부터 모르는 분야에 뛰어들어서 고생하지 마세요

저의 4년이 넘은 경험으로도 지금까지 온갖 고생은 다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시작했을때, 누구도 저에게 이런 노하우와 기회를 제공해 준 사람도,

콜센터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 사람도 없었습니다. 처음엔 모두 회원을 빼앗아가는 적들 뿐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제 생각이 바뀌면서 모든 게 바뀌었습니다.

저 만의 자신감일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그동안 고생한 노하우만으로도 실패하지않는 방법은 깨달았다고 생각하고 이제 성공하려면 실패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함께 성공해야 그 안에서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두레]의 공동체적인 마인드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혼자 외롭게 이 시기를 이겨내겠다는 용기는 좋지만 그 용기가 현실을 이겨내기란 충분한 자본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괜히 개인적인 사족이 많았네요...

 

아무튼 제가 창업자 여러분들께 권해드리는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의 방법!

 

시작은 최소의 창업 자금으로 센터프로젝트에서 하세요, 그리고 수익과 수강생이 일정 궤도에 오르면 그 때 콜센터를 구축하세요.

필요하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방법은 세계로 나가는 방법 뿐입니다.

그 세계로 나가는 길에 위즈잉글리쉬가 여러분들의 이정표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