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아키노 전 대통령 사망....
미국 대통령과 한국 대통령의 닮은 꼴을 찾아보면... 아마
부시 = 이명박
오바마 = 노무현
아마 이런 식의 닮은 꼴이 만들어 지지 않을 까 싶습니다.
필리핀에도 노무현과닮은 꼴이라면 아무래도 이번에 암으로 서거한 전 아키노대통령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 권력과 많이 대항해서 싸웠으면서도 국민을 위해서 참 많은 노력을 했던 대통령 중의 한명이죠.
필리핀의 한 블로거는 아키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 DEMOCRACY ICON AND former President Corazon Aquino passed away early Saturday morning after a yearlong battle with cancer. She was 76. "
민주주의 의 아이콘이었던 코라존 아키노 전 대통령이 토요일 새벽에 오랬동안 암과 싸우다가 서거했다. 그녀의 나이 76세
아키노 대통령은 아시아에서 첫번째 여자 대통령이었던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필리핀 사람들이 그녀를 바라보는 시선은 민주주의의 아이콘이라고 할 정도로
사뭇 남다른 애착이 강합니다.
특히 권력의 부패가 심각하기로 유명한 필리핀에 그녀의 이름은 필리핀 사람들에게 아키노 가문의 국민을 향한 애착을 반증하는 듯 합니다.
지금도 GMA를 비롯한 ABSCBN 등 각 필리핀 대표 방송에서는 하루종일 아키노(애칭 CORY)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고 있습니다.
마치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와 유사한 전 국민적 애도라고할 수 있습니다.
올해에는 필리핀에 대선이 있습니다. 드디어 폭군으로 유명세를 떨친 현 아로요 대통령이 물러날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필리핀에는 또 하나의 별이 졌습니다.
자꾸만 왜 바보 노무현이 생각나는지 모르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