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100%외국계 독립법인들의 위험 도래
필리핀 정부에서 지금까지 100%(99%)등 외국 자본으로 등록된 법인 등에 대한 순찰에 나섰다고 합니다.
무슨 이야기냐하면, 지금까지 100%라고 이야기하는 99%의 외국 자본은 본래 20만불 이상 자본이 필리핀에 입금된 통장이 있어야만 가능했었습니다. ( 사실, 이부분은 저역시도 최근에 알게된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현지 컨설팅 업체들이 이야기하는 99%의 외국자본이라는 건 20만불에 대한 자본금을 대납해주는 자본금 대납(추후에 자기들이 자본금을 다시 회수합니다)해주고 진행해 왔었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100% 외국자본으로 업체 설립이 가능한 뒷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100%외국자본금으로 법인을 설립하는건 필리핀 법규정에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투자청등을 통해서 99%의 외국자본과 1%의 피노이 자본이 있어야 법인 설립이 가능한 거였죠.
그나마 1%의 피노이 자본은 권한 행사 및 자본금에 대한 포기 각서를 받아내면서 100% 진행을 해왔었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이러한 외국법인 설립에 대한 규제와 감시가 강화되었다는 이야기죠.
지금까지 100%법인을 설립했었던 업체들은 정부의 감시(seek)를 받아야 하고 만약 적발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사항은 다시 재확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필리핀에서 20만 페소로 법인을 설립한 업체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위즈잉글리쉬도 이러한 법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2가지 라인을 통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Government Agent와 또 하나는 필리핀 현지에 Government Lawyer를 담당하고 있는 라인입니다.
이를 통해서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사실 확인을 해서 이에 대한 처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좀 더 정확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많은 분들의 안정적인 콜센터 운영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