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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영어 공교육의 실현

필리핀 부동산 투자 필탑부동산 2010. 6. 11.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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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 학술정보원(KERIS)의 2008년도 이슈리포트 자료 중에 온.오프라인 연계 하이브리드 방식의 영어 공교육 실천 사례(연구자료 RM 2008-5) 를 보면 지금 각 업체들의 화상영어의 학교 시장진입에 대한 또다른 효율성을 입증할 만한 자료가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연계 하이브리드 방식 영어교육의 개념을

[ 온라인 컨텐츠 학습 + 오프라인 교실 수업 + 온라인 원어민 화상 수업 ]을 연계한 다면적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지금까지 화상영어를 통해서 접근되어 온 온라인 만을 통한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오프라인 수업과 연계하여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전통적 오프라인 교육에 비해 단기간 내에 높은 영어 교육효과를 확인"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 영어 능력 향상 : 말하기(29.61점 → 32.72점), 쓰기 능력(44.06점 → 51.67점)

  영어에 대한 태도변화 : 자신감(56.52 → 63.62점), 흥미 (55.4 → 60.13점)

 

하이브리드 영어교육 실험 학교 운영 사례 : 2008년 3월 ~ 6월(3개월)

참여자학생 수 :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 총 150명

 

 

 내용적인 면에서는 크게 관심을 끌만한 부분은 없었지만 다만, 화상영어를 통해서 학습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효과가 실험 전후에 큰 차이를 보였다고 리포트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라고 이야기햇지만 제가그동안 이야기 해 온 것 중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되어야 한다고 했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리포트에서는 구체적인 실험을 통해서 그 성과를 확인하였지만, 실제 학원이나 학교, 온라인 교육 업체에서는 조금 더 진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하이브리드 방식의 운영도 그렇거니와 컨텐츠에 대한 부분이 바로 그것입니다.

학교의 온라인 영어 교육의 채용이 점차 가시화되면서 올 2학기 를 시작으로 내년 1학기 때에는 더 많은 학교들이 예산 책정과함께 화상영어 교육을 정규 수업과정 및 방과 후 수업 등으로 채용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그 때를 준비하기 위한 영업이 본격적으로 이뤄져야할 시점이구요.

 

2008년도의 이 리포트는 이제 곧 화상영어 업계의 현실이 될 것입니다.

학교, 학원 시장이 화상영어 콜센터들에게 오픈되고나면 역시 2만개가 넘는 학교 시장을 향한 여러 업체들의 노크가 시작될 것이고, 지금 준비된 대기업들이나 중소 콜센터들의 움직임도 더 빨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명확한 타겟팅과 마케팅 예산 집행이라는 것입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시장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 안내 --

세계 한인 온라인 교육 콜센터 협회 http://cafe.naver.com/oneduassociation 에서는 콜센터 대표분들의 참여로 작은 힘을 모아 큰목소리를 내려고 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