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6일 스카이프 장애 관련, 옥션 스카이프의 답변입니다.]
스카이프 로그인 장애 복구(정상화)
26일 오후부터 27일 오전까지, 일부 스카이프 버전에서 장애가 발생하여 원활한 로그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해당 장애요소를 대부분 해결하여 스카이프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PC환경에서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일부 원활하지 못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 발생되었을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수동 조치 방법 입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Windows 사용자
1. 시스템 트레이에서 스카이프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종료
2. 시작 > 실행 > %appdata%\skype 입력 > 확인
3. 폴더 안의 shared.xml 파일 삭제
? shared 파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메뉴 >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확인
4. 스카이프 재실행
Windows7 / Vista
1. 시스템 트레이에서 스카이프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종료
2.C:\Users\WindowsUsername\AppData\Roaming\Skype 폴더 안의 shared.xml 파일 삭제
3.스카이프 재실행
MAC 사용자
1. Finder > ~/Library/Application Support/Skype 폴더 안의 shared.xml 파일 삭제
2. 스카이프 재실행
항상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카이프의 답변과는 달리, 스카이프 5.3.0.116 버전을 다운 받은 후에 각 컴퓨터에 설치해보았습니다.
기존 스카이프를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완전히 삭제하고 나서 5.3버전을 설치했더니 되는 컴퓨터와 안되는 컴퓨터로 나눠지는 졌습니다.
이는 미국 스카이프 사이트에서 다운받거나 한국 옥션 스카이프에서 다운 받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직도 불안정한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