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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영어, 화상영어는 한국 시장이 좁다. 중국과 일본으로 타겟 시장은 확장 중...
필리핀 부동산 투자 필탑부동산
2011. 11. 17.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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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영어, 화상영어는 한국 시장이 좁다. 중국과 일본으로 타겟 시장은 확장 중...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계는 점점 과당경쟁으로 시장진입이 점점 어려워짐에 따라
중국과 일본으로 타겟 마켓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한국 업체 및 개인, 그리고 일본인들의 화상영어 진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 필리핀의 교육 콜센터들은 점점 상승하는 인건비와 오히려 수강료가 낮아지면서 채산성이 떨어지고 있어,
올 초부터 중국과 일본으로 마켓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미 수년전부터 초등학교 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온라인 영어 교육 열풍이 불기 시작했고,
일본 또한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정규수업으로 배우기 시작하고 일본정부에서 지원하는 교육비도 늘어나면서
일본 업체들의 온라인 교육 런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중국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해 아웃소싱 및 필리피노 전문강사 및 원어민 강사들을 중국으로
데려와 현지에서 직접 수업시키는 나름대로의 현지화를 추진하는 반면에 일본은 필리핀 재택강사 및 원어민 재택강사들을
고용하는 홈베이스 방식으로 온라인에 등록되어서 영업하는 업체들의 규모도 약 100여개 업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시장의 타겟은 한국을 벗어나 이제는 중국과 일본으로 확장되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아시아를 벗어나 유럽이나 각 국으로 확장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