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발췌]YBM시사닷컴, 일본 영어 교육 시장 진출

2009. 4. 10. 00:12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반응형

YBM시사닷컴, 일본 영어 교육 시장 진출
영어 프랜차이즈 학습관 YBM잉글루, ‘렙톤’ 브랜드로 일본 사업 시작
보도국, newskorea@newstown.co.kr  
관련기사
- [교육/과학] TEPS 시험도 여러 단계로 응시 (09/03/23)
- [교육/과학] 2009년 중학교 배치고사에 영어 과목 배제 (09/02/10)
YBM잉글루(대표 정영재, www.ybmengloo.com)의 초∙중등 학생 대상 영어 학습 커리큘럼과 시스템이 일본 영어 교육 시장에 진출한다.

㈜YBM시사닷컴이 운영하는 영어 프랜차이즈 학습관 ‘YBM잉글루’는 히로시마 지점 오픈을 시작으로 일본 영어 학습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YBM시사닷컴은 온라인 맞춤 토익 프로그램 ‘U-Cat’을 일본의 대학과 금융기관에 수출하는 사업에 이어 유치원, 초∙중등 학생 대상 영어 교육 시장에도 진출해 일본 현지 시장에서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고객층을 확보하게 됐다.

YBM시사닷컴은 YBM잉글루의 일본 서비스를 위해 일본 아동교육업체 ‘에반(EVAN. Inc)’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YBM시사닷컴은 에반 측에 YBM잉글루의 커리큘럼과 텍스트 북, 오디오 데이터 등 학습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 전반을 제공하고, 에반 측은 일본 영업을 담당한다. YBM잉글루는 일본인 대상 학원 사업을 ‘렙톤’(Lepton, 원자보다 더 작은)이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론칭해 운영한다.

YBM잉글루의 일본 사업은 에반이 경영하는 일본의 기존 학원들에 당사의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지점 증가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0년 3월까지 일본 내 100개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렙톤은 객관적인 평가 시스템에 따라 개인별로 레벨과 학습량이 주어지고, 교사가 이를 1:1로 점검하는 방식이다. YBM시사닷컴 측은 일본의 영어 학원들이 대부분 학년별 그룹 수업인 데 반해 렙톤은 개별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차별화된 강점을 지니고 있어 일본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의 영어 교육 시장에 맞춘 현지화 작업도 진행됐다. 일본 학생들이 주 1~2회 학원 수업에 익숙한 점을 감안해 주 2회 수업을 기본으로 운영된다. 교재도 일본 어린이들의 영어 수준을 고려하여 편집했다.

YBM시사닷컴 정영재 대표는”일본 주요 도시의 대규모 학원들과도 이미 렙톤의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고 일본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에 렙톤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관리 시스템으로 일본 내 학습관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2011년에 초등학교 5학년부터 영어 과목이 도입되고, 2013년부터는 고등학교 영어 수업이 모두 영어로 진행될 예정으로 일본의 영어 교육 시장은 점차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인터넷신문의 선두주자 뉴스타운 Newstown / 메디팜뉴스 Medipharmnews)

2009-04-07 오전 11:42:43  
© 1998 뉴스타운  
www.NewsTow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