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21. 21:36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회원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포인트 복구를 요청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 센터프로젝트 시스템이 낮선 회원사 사장님께서 포인트 복구가 자동으로 되는줄 알고 계시다가 포인트 복구가 되지 않자
직접 포인트 복구를 하셨는데... 포인트 복구를 6000포인트를 복구해야하는 데 6포인트만 하고 말았습니다.
이때, 이 걸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포인트복구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라 포이트 복구가 이뤄집니다.
1. 회원의 포인트 복구 요청
2. 회원사 대표(담당자)의 복구에 대한 클래스 LOG 확인 :
해당일자 시간등에 강사의 스카이프 로그인 등에 대한 log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사 대표(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포인트 복구
4. 콜센터 매니저의 승인
5. 포인트 복구
그런데 위와 같은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현재는 회원사의 판단에 따르는 일방적인 포인트 복구가 많습니다.
필리핀 콜센터들의 매니저들이 모두 현지인이 운영하는 콜센터가 많다보니, 영어회화가 안되는 회원사 사장님들께서는
우선 회원들의 요청을 대부분 수락하는 편이죠.
회원사의 일방적인 포인트 복구 방법은 가이드북(center project guide book 4th edition.) Page 17 ~22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게 잘못하면 콜센터의 반감을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포인트 복구를 해주게 되면 콜센터의 수익이 그만큼 줄어들게 되고
클래스의 정상, 결석, 지각 등의 유무와 관계없이 회원사의 일방적인 포인트 복구는 콜센터와 회원사 간에 씻을 수 없는 불신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콜센터는 본사에게 중재 요청을 할 수 있고, 회원사 역시 중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사는 여기에서 적정한 선에서 사실 유무를 확인한 뒤 문제를 처리하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회원사가 반드시 클래스LOG를 확인해야한다는 겁니다.(가이드북 page 19)
회원이 어거지로 포인트 복구를 요청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로 콜센터에서 정상적으로 수업진행을 하지 못한 것인지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절대 잊지 마세요 클래스 로그 확인!
'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 > 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사발췌]높아진 대학편입 門… 영어 비중 더 늘었다 (0) | 2009.04.22 |
---|---|
가이드북 4th 에디션 Center Project Guide book 4th edition (0) | 2009.04.22 |
[미국/캐나다강사]북미권 영어선생님들이 회원사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0) | 2009.04.21 |
[기사발췌]직장인들 "경제 어려워도 교육비 못 줄여" (0) | 2009.04.21 |
센터프로젝트가 뭐예요? (0) | 2009.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