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2. 15:30ㆍ카테고리 없음
저 역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화상영어든 전화영어든 간에 온라인 영어교육을 서비스하는 업체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회원 모집과 회원 모집을 위한 홍보방법이겠죠.
지금까지 수많은 업체들이 온라인 지식in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 자신의 업체를 회원인 것처럼 소개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외부 신뢰성을 가져가기 위해서 인데요. 브랜드가 없는 중소 업체들의 경우는 홍보 비용이나 마케팅 비용이 많지 않기 때문에 최소의 비용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온라인을 통한 홍보 방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나마 광고를 한다고 해도 "오버츄어" 정도에 불과했지요. 검색어 광고 말이죠. 그런데 사실 이것도 [화상영어],[전화영어]와 같이 직접적으로 서비스와 연결되는 단어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비용은 높지만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또 온라인에서 업체 홍보는 점점 신뢰성을 잃고 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그러다보니, 많은 업체들이 직접 카페를 운영하면서 회원 인프라를 활용한 회원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회원 입장에서도 실제 경험자들의 경험담을 직접 볼수가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업체입장에서도 회원 모집을 위한 별도의 비용을 발생시키지 않고 충실히 영어교육 서비스에만 집중하면서 카페를 관리하면 광고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져갈 수 있어서 점점 많은 업체들이 카페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홍보, 마케팅도 커뮤니티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화상영어나 전화영어를 배우고자하는 분들도 이러한 것을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적합한 커뮤니티를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