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Level Test 에 들어가기전에....

2008. 1. 25. 16:17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반응형

영어능력을 평가한다는 것보다는 얼마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보아야 할듯 싶습니다.

영어를 잘한다 못한다의 기준은 결국 외국인을 만났을 때, 얼마나 수훨하게 대화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는 단어만으로도 충분한 설명이 가능한 사람들은 이미 ESL Basic 레벨은 넘어선 것입니다.

ESL이라는 건 결국 얼마나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느냐가 핵심이고 또한 외국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발음하는가에 대한 평점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예를 들어 한국인들이 애매모호하게 생각하는 대표적인 영어문제 중의 하나는 L과 R의 발음문제입니다만 실제에서는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T와 D의 발음 문제가 간혹 혼돈하기 쉽습니다. T발음을 연음으로 발음하고 워낙 빠르게 이야기하는 현지인과 대화하다보면

아예 멍해지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미국식 영어가 그 대표적 사례입니다. 미국식 영어는 연음이 워낙 강하고 말하는 속도 또한 대단히 빠르기 때문에

처음듣는 사람들에게는 큰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영화를 많이 보고 (한국어 자막은 보지 않도록 하시고 자막은 영어 자막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팝송을 많이 듣는 사람들은 경우는 좀 다릅니다. 아예 가사 전체를 외원버린 후에 그 노래를 따라부르다보면

연음 자체를 스스로 발성하게 됩니다. 동시에 그 의미를 독해를 통해서 이해한다든지, 혹은 아는 단어 몇개 만으로도 정확하게는

이해할 수 없지만 대략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반복(Practice make perfect!!!)의 성과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미국식영어라고 해도 단어 하나 하나부터 듣고 따라서 말하다보면 어느순간 그 말이 편하게 발음하게 됩니다.

 

또한 전체를 이해하려고하지 마시고 귀에 들리는 단어에 집중하세요

그러면 처음엔 대충의 의미를 추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여기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영어를 하려고하면 그 속도가 정말 느립니다.

 

전체를 이해하려고하지 말고 완벽한 영어를 말하려고 하지 마세요.

영어도 하나의 언어에 불과합니다. 가장 쉬운것은 한국어에서도 영어를 배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시겠지만 기억을 더듬어 보세요 (기억이 안나시겠지만^^) 어렸을 때, 아이들이 말을 배우기 시작할 무렵

아이들의 어휘력은 대단히 단순하고 그저 단어를 가지고 설명을 합니다. 혹은 말도 안되는 말을 해댑니다.

그러면 부모가 그 잘못된 단어를 수정해주거나 아이는 계속 대화하거나 이야기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말을 배워나갑니다.

영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가 처음부터 완벽하게 말을 한게 아닙니다.

그저 따라하고 또 말을 하면서 그 의미를 배워나가게 된 것입니다.

처음하는 영어라 그게 되겠어?라고 하시면 그 분은 영어를 배우시려면 상당한 시간과 수업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실수를 해도 당연하게 받아들이시는 분이라면 최소의 수업료로 최대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

실수와 오류를 겁내지 마세요 그게 당연한 겁니다.

당연한 실수와 오류는 좀 더 나은 영어를 배우기 위한 필수 과정에 불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무리 쉬운 것도 시작이라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게 마련입니다.

그 시작이라는 어려움을 딪고 일어서야만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세요. 오늘 영어학원에 가야한다면 절대 빠지지 마세요.

오늘 전화 영어 수업이 있다면 절대 빠지지 마시고 충분한 예습과 복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영어를 자꾸 소리내어 읽고 말하고 자꾸 친해지다보면, 영어! 그 까짓거 금방됩니다.

문법은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이 Hello, Thank you, Excuse me, I`m sorry라고 말하는 순간,

당신은 이미 최고의 문법을 익히신 겁니다.

 

文法 말하는 방법입니다.  말하는 방법, 말하는 예절입니다.

한국말로 [ㅆ]자를 내뱉는 말을 하는 한국인과 어른을 존중하는 존칭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을 비교한다면

누가 더 한국말을 잘하는 걸까요? 욕하는 한국인이 아니라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외국인이 한국말을 더 잘하는 것입니다.

그게 바로 문법입니다. 문법은 ABCD가 아니라 Hello, Thank you, Excuse me, I`m sorry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열심히 공부하는 당신을 위한 즐거운 수다쟁이 영어 위즈잉글리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락처 : 010-5136-0079 / 02-308-9079

필리핀 : 0707-667-1986 / (63)-2 896-8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