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7. 24. 19:20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전화영어 사업체들의 공통적인 마케팅은
1. 검색어 광고
2. 커뮤니키를 통한 이벤트 가 거의 전부다 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만큼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자니 그에 따르는 마케팅 소요비용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죠
오늘 이상한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제가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가격이 왜 이렇게 저렴한지를 물어오는 전화였는데 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의 2번 항목에 마케팅의 무게를 둔 업체라는 것을 요. 머 담당자는 대놓고 자기도
" 전화영어 업체 담당자인데 왜 이렇게 말도안되는 수강료로 시장 가격을 흐리느냐?" 라고 묻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위즈잉글리쉬 홈페이지에서 수강료를 확인하려는 거였죠
하지만 그게 회원 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거여서 저에게 직접 전화를 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화기는 발신자를 확인할 수 있는 전화기여서 누군지 되확인할 수 있었지만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 업체 담당자의 심정을 이해했으니까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수강료라니...
그건 마케팅의 차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 전화영어 담당자는 분명 전화영어 마케팅의 한계를 알고 잇었기 때문에
그에 따르는 비용과 모든것을 알고있었기 때문에
더욱 이해가 안되는 사기성 농후한 수강료 이벤트라고 생각했을지 모릅니다.
수익모델의 차이가 마케팅의 차이를 만들고 그 마케팅의 차이가 수강료의 차이를 만들게 되는 겁니다.
전화영어는 참으로 신중해야하는 사업입니다.
쉽게 장사속으로 덥벼서는 안되는 사업이라는 것입니다.
즉, 1+1=2라는 공식보다는 한 개인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정말 중요하고 진지한 사업이기 때문에
단순한 사업적으로만 바라보면 그 크기를 제대로 볼 수 없다고 말입니다.
교육업이라는 게 참고서 하나 만들어 판매하는것처럼 그냥 판매 부수만 늘리면 되는
그런 사업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그런 참고서 조차도 한사람의 지식을 올바르게 심어주어야할 목표의식이 있어야하는 사업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아무튼 전화영어 마케팅의 법칙이라고 이야기 해놓고선 뚱딴지 같은 원론적인 이야기만했네요
아직은 모든것을 말해 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곧 성과가 나오면 위즈잉글리쉬 전화영어의 마케팅 전략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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