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강사는 어떻게 관리하나?

2008. 8. 15. 15:14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반응형

전화영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강사 관리입니다.

이건 대기업에서도 예외가 없는 부분입니다.

 

YBM이나 ivoline등등의 큰 규모의 업체들은 두 말할 필요없이 이미 강사관리시스템이 잘 이뤄져 있습니다.

먼저, 강사관리에 대한 부분은 교육부터 시작합니다.

 

강사 교육

강사 교육은 사실 정형화된 것은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전화영어 수업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과 메니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등등이 있습니다.

일단 경력 3년이상된 영어강사들은 AAT 같은 기본교육은 이수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발음 교육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경우 관리가 어렵습니다. 자기만의 교육패턴과 지나친 자부심으로 인해 메지너의 잘 따르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가장 빠른 방법은 급여인상이지만 사실 강사의 급여인상은 회사의 수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쉽게 결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그래서 모든것을 명쾌하게 정의 내리고 그 수업시스템이나 관리을 잘 따르게 하고 그 수행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강사에 대한 지나친 믿음은 분명 과오를 만들게 됩니다.

즉, 강사들은 자신들이 신뢰하지 않으면 성의없이일을하고 신뢰를 해도 돈이 앞서면 다른 회사로 쉽게 이동합니다.

강사의 급여도 적정해야하고, 또 관리도 철저해야합니다.

이를테면 회사에서 알려 준 대로 수업 패턴을 진행하고 있는지, 학생들과 어떻게 관계를 만들어가는지..

이러한 사항들이 강사에 대한 관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