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20. 21:18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콜센터 임대에 대한 세부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출사항
1. 임대료 : 60만원(한국시간 : 오전 6시 ~ 12시) / 30만원(한국시간(택일) :오전 6시 ~ 3시 혹은 3시 ~ 자정)
2. 인건비 : 강사 인건비는 강사의 퀄리티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12,000페소 ~ 15,000페소:한화로 약 27만원~ 37만원)
3. 인터넷 전화 :
스카이프, GATEWAY폰, USB등 여러 종류가 있으며 통화료 및 장비 가격 등등이 다양합니다.
그래서 전화영어 사업을 처음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저렴한 스카이프를 권해드립니다. 초기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죠^^
지출사항은 이정도로 만약 강사 2인을 고용해서 Cubicle1개를 임대하신다면 지출되는 고정비용은
60만원 + 74만원 + 전화비 = 134만원 + @ 입니다.
초기에 스카이프로 Half 좌석을 이용하시면 30만원 + 34만원 + 1만원 = 65만원으로 콜센터를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사항
1. 콜센터 좌석(Cubicle)
2. 인터넷전용선
3. 수업교재
4. 강사채용 대행(전화인터뷰 포함)
5. 강사 관리(근태 관리)
6. 컴퓨터(좌석당 1대)
강사 1인당 수업가능한 회원수는 이론적으로는 42명까지 가능합니다만 회원들의 수강관리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 25명 ~ 32명 정도죠..
이런 가정하에 강사 1인을 채용했을 경우, 32명의 수강료를 10만원으로 가정한다면 320만원이고
여기서 콜센터 지출비용을 제외하면 255만원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적어도 불가능한 계산은 아닙니다. 하지만 초보사업자들에게는 다소 여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회원의 수강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서 강사에게 잘 배정하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2-308-9079번이나 이메일 whizenglish@naver.com 으로 연락주시면됩니다.
혹 필리핀에 계시는 분은 0906-293-1702 / 887-7998번으로 연락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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