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28. 16:12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온라인 창업시장이 이제 본격적으로 적자생존의 시장으로 변했습니다.
즉, 고환율 속에서 살아남는 업체들과 도산하는 업체들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난 것입니다.
이미 수차례 그에 대한 이야길 했습니다만 이제 여러분들께 본격적으로 창업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No.1. 전화영어 화상영어 콜센터 구축 및 관리 대행
(Shop in Shop 형태를 말하며 별도의 자체 콜센터 구축 등에 대해서는 빌딩 임대 등 사전 협의 및 해결해야할 부분이 있으므로 별도 협의 요망.)
현재 콜센터 구축 및 관리 대행을 시작했으며 이미 한 업체와 계약 및 공사를 마치고 3월 2일부터 수업이 시작됩니다.
콜센터 구축 대행 등에 대한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A. 강사 고용 대행
; 이에 따르는 광고비용은 당사 부담하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A-1. 필요한 강사 인원수에 따라 (1) 당사 전담 메니저가 1차 면접을 본 후 최적자를 스카이프를 통해서 직접 면접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두차례에 걸친 확인 절차 진행으로 최고의 강사 구인에 적극 협조합니다.(강사 급여 및 기타컨설팅 지원)
A-2. 강사 고용 후 해당업체의 교육은 해당업체에서 직접 진행하며, 당사는 교육 등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강사 중 1인을 메니저급 강사로 채용하여 콜센터 운영을 하시는 것이 콜센터 조직 관리에 효율적입니다.
B. 강사 근태관리
B-1. 강사들의 근태를 위해 강사들의 출결 및 근태에 대한 관리.
B-2. 매니저 강사를 중심으로한 조직 관리
C. 시스템 지원
; 스카이프를 통한 화상영어, 전화영어 / 게이트웨이를 통한 전화영어 등을 지원하며 솔루션을 사용하는 시스템에 대해선 안정성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C-1. 좌석(Cubicle) : 강사 인원수(오전/오후일 경우는 2 shift당 1개)
C-2. 인터넷 및 네트워크 : 최적의 속도와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지원 및 관리합니다.
C-3. 컴퓨터 지원 : 컴퓨터는 개별 구입하거나 개별 구입을 원치 않을 경우, 임대 형태로 지원.
C-4. 기타 시스템 관리 지원 : 백업망을 통한 안정적인 인터넷 구축 등에 따르는 컴퓨터 및 인터넷 관리
기타 :
인터넷은 PLDT 및 GLOBE를 사용합니다. 카비테 이무스 팍아사 지역에서는 PLDT보다 GLOBE가 더 안정적입니다.
이렇듯 일반 전용선이 아니라 DSL을 사용하므로 일반 화상솔루션을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음을 알림입니다.
D. 총 비용
; 콜센터 구축 계약료(이는 환불되지 않는 순수한 소멸성 계약금으로 1회 만 납부합니다.)
3인 강사 기준 : 좌석(3개 기준) 400만원
월 콜센터 관리비용 : 월 80만원(이는 매월 10일 입금)
장점 : 원격으로콜센터 구축하며, 기타 콜센터구축 시에 필요한 명의 획득 및 기타 필리핀 현지 법률 등에 대한 부분을
아무런 필요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다소 충분한 자본력이 있으면 부담없이 자체 콜센터 구축할 수 있지만 일반 영세한 사업자나 기존 회원 인프라가 없는 사업자들에겐
적합치 않습니다.
No. 2. 센터프로젝트 제안
개요 :
센터 프로젝트는 그동안 온라인 필리핀 영어 강사 중계사이트인 온튜 닷컴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자영업자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3월말까지는 창업비용 44만원이 무료로 지원되고 4월부터는 창업비용 44만원을 납부해야합니다.
서비스 형태는 콜센터 없이 현지 콜센터의 강사들과 기존 홈베이스를 관리하는 프리랜서 매니저들이 안정적으로 강사를 지원하고
회원사는 광고를 해서 회원을 모집합니다. 회원은 각 회원사 홈페이지에서 맘에드는 강사를 선택하여 수강을 하게됩니다.
회원사는 회원을 모집하여 본 센터 프로젝트의 회원사가 되면 정해진 순서에 따라
1) 교육청 : 개인과외교습자 필증(필요서류:주민등록등본, 최종학력 증명서 각 1부)
2) 세무서 : 개인과외 교습자 필증을 통한 비과세 사업자 등록증 발급
3) 해당 구청 : 통신판매신고필증 발급
등의 기본적인 서류를 발급받은 후에 저에게 해당문서들을 스캔해서 이메일로 보냅니다.
이후에는 정해진 리포트를 작성한 뒤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하고 사이트 오픈.
(사이트 오픈 후 별도로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변경을 위한 FTP 주소 발급)
센터 프로젝트 안내 사이트 : http://center.withcenter.com/?cate=help
기타 사항은 스카이프(whizenglish)를 통해서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장점 : 리스크가 없다. 콜센터 구축 및 회원관리를 통한 위험없이 마케팅에만 집중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필요사항 : 충분한 수익을 내기 위해선 그만큼 장기적인 광고 마케팅 플랜이 있어야 한다.
No. 3. 일반 아웃소싱
3월 2일부터 오픈하는 콜센터를 소개하여 원활한 아웃소싱이 되도록 소개를 해드립니다.
이 때, 위즈잉글리쉬는 양자간에 발생하는 어떤 일에도 수익참여를 하지 않으며, 콜센터를 구축한 업체를 지원하는
일환으로 서비스합니다.
'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 > 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초등교 4단계 성적평가 30% 늘어나 (0) | 2009.03.06 |
---|---|
[스크랩] [사교육비 강남·북 양극화] 3,304만 vs 657만원 "같은 서울인데…" (0) | 2009.03.06 |
필리핀 콜센터들이 가야할길...( 트랜드1) (0) | 2009.02.21 |
[스크랩] 외국인 '바이코리아' 행진에도 환율 고공행진 (0) | 2009.02.04 |
[기사발췌]'하이브리드 영어교육'은 어떨까 (0) | 2009.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