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 30. 01:22ㆍ온라인 교육 콜센터,어학원/광고&마케팅 정보
“전화영어”키워드를 향한 25개 업체 광고와 그에 속한 1”
25:1 경쟁 “출혈경쟁”
유효 경쟁률 10 : 1
실경쟁률(실제 평균클릭 횟수) : 5:1 선택확률 20%
액면 지출비용 : 3,130원(시기에 따라 다름)
실지출비용 : 15,650원
위의 카피가너무 커셔 이 글이 제대로 보일지 모르겠습니다. 위의 카피는 모 광고대행사의 광고 제안서 중의 일부를 발췌해서
올린겁니다.
제가 광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광고를 통한 회원모집 비용이 위의 광고카피처럼 15,650원인지를 모르겠지만 상당한 비용이 지출되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즉, 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비용 100만원을 지출해서 모집된 회원이 몇명인지 계산해보면 쉽게 답이 나올 겁니다.
100만원을 투자해서 회원 100명이 모였다면 1인당 지출비용이 1만원인 셈인데...
이런 분 계시나요?
노출은 많은데.. 실제 효과부분에서는 상당한 변수가 많기 때문이죠.
특히나 대부분의 전화영어 혹은 화상영어 업체들이 하는 광고가 검색어 광고이다 보니, 이에 대한 변수는 더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1명의 회원을 모집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적게는 26,000원에서 비싸게는 67,000원 정도에 이르기까지도 합니다.
회원 1명 1명을 모집하기 위해 콜센터들이 노력하는 걸보면 그 노력은 그 지출비용보다 더 중요한 존재가 되는 겁니다.
"당신은 소중하니까요!" 단순한 샴프광고 카피가 아니라 콜센터들에게는 정말 소중한 회원들입니다.
한 명의 회원을 모집하기 위해 지출된 광고비와 머리를 뜯어가며 선택한 검색어들...
최소 수백개의 검색어에서 많게는 1만개 이상의 검색어까지...
최적의 수강생을 모집하기 위한 검색어 광고... 이제는 공부해야할 때입니다.
다음부터는 구글을 중심으로한 검색어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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