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화상영어" 검색어 광고에 대하여

2010. 2. 18. 18:28온라인 교육 콜센터,어학원/광고&마케팅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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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검색어 광고 등에 대한 내용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우선

대표적인 광고인 [스폰서링크]와 [파워링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폰서링크는 오버츄어 코리아(유)에서 운영하는 오버츄어 광고들로 관리, 등록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 화상영어 ]라는 검색어 하나만을 가지고 광고를 할 경우를 가지고 [스폰서링크]를 제가 직접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은 입찰가를 설정하는 그림입니다. 여기서는 한번 클릭할 때,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으로 입찰가가 높을수록 노출화면의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적정 입찰가가 나와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화상영어 관련 키워드는 50개가 나오고, 최대 입찰가격은 8,970원이며, 클릭당 가격은 1,360원

이결과 예상 검색회수는 39,466회가 검색된다는 내용입니다. [ 아래 그림 참조 ]

 

그러면 스폰서 검색 최대 입찰가격이 8,970원이라는 얘기는 스폰서검색에서 클릭되엇을 때, 최대 8,970원가지 지불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실제 지출되는 클릭당 비용(CPC)는 1,360원이라는 거구요. 즉, "화상영어" 혹은 "화상영어"와 연계된 키워드 50개에서 관심있는 사람이 1회 클릭하면 1,360원이 잔고에서 지출되고, 만약 노출이 39,446회되고 모두가 다 클릭한다면 광고비용은

39,446 * 1,360 = ?? 이 된다는 얘깁니다만, 매일 최고 결제 가능 금액을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과도한 광고비 지출은 막을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www.overture.co.kr ]

 

옆의 그림은 오버추어에서 검색된 화상영어 관련 검색어들의 검색 횟수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파워링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광고로 "화상영어"의 관련 키워드는 300개, 월간 평균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은 PPC(Pay Per Click)는 1,705원, 월평균 CTR(Click Throuth Rate, 클릭율) 6.29%, 경쟁현황 37개사, 월 조회수 14,665회 입니다. [ 아래 그림참조]  

 

 

광고에 대해서 중두난방으로 쓰다보니, 너무 난잡하게 자료만 쭉~~ 올려버린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광고에 대해서는 별도의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용대비 효과 등에 대해서도 심사숙고하셔야하구요.

막연하게 광고만하면 된다라는 게 아니라 온라인 광고같은 경우는 노출 횟수는 많아서 브랜드를 알리기는 좋은데, 문제는 이러한 광고비에서 브랜드 노출과 직접 회원 모집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가기 위해서는 필리핀 현지에서 지원하는 콜센터와 웹사이트(관리), 수강료, 컨텐츠 등의 각각의 시스템과 기능이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시스템의 핵심에는 영업과 마케팅이 있구요.

 

제가 사업계획에 대해서 자꾸 이야기하는 것은 남들 따라서 창업하는게 아니라 자신의 손으로 직접 시장조사를 하면서 사업의 중장기적 사업목표와 확장까지 고려해야합니다.

 

구멍가게 식의 창업은 결국 구멍가게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세계는 아직도 큰 시장으로 여러분들에게 손짓하고 있습니다.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모두의 힘찬 도약과 성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