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부동산 ] SCAD(수빅-클락간 개발 제휴)에 대하여, 수빅과 클락은 공동의 필리핀 개발과 성장의 클러스터이다.

2021. 4. 15. 22:14해외부동산/필리핀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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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AD(Subic-Clark Alliance for Development)는 수빅과 클락간 공동의 개발 제휴로써, 최근들어 개통한 수빅-클락 고속도로는 이 제휴 사업 중 하나로 수빅을 통한 해양 물류와 클락을 통한 항공물류 사업 등으로 이 개발 제휴 사업에는 팜팡가주를 비롯한 잠발레스, 딸락, 바타안 등의 4개 주(state)가 연관되어져 있습니다.

SCAD 개발제휴 사업은 인근의 여러 주들이 공동으로 개발한다는 점에서 팜팡가 지역의 전체적인 발전을 도모한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즉, 수빅항과 클락국제공항 등의 개발은 이미 제2 공항 완공과 수빅경제특구 고속도로(SFEX)의 완공으로 수빅-클락간 이동시간을 20여분 내외로 대폭 단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2차선을 4차선으로 확장하여 더 많은 차량들이 오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SFEX는 4개 주를 관통하는 고속도로로 앞으로 수빅-클락간 물류 유통에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ㅏㄷ.

아래는 SACAD 홈페이지 자료 중 일부를 간단히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은 https://scad.gov.ph/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빅-클라크 동맹 개발 위원회는 2001년 6월 19일자 양해각서(MOU)에서 발원하여 수빅-클라크 동맹 개발 태스크 포스를 창설하였다. 양해각서(MOU)는 기지전환개발청(BCDA), 클라크개발공사(CDC), 수빅베이 메트로폴리탄청(SBMA), 무역산업부(DTI) 등 관련 기관 수장이 서명했다.

BCDA, CDC, SBMA 및 DTI는 Subic Bay Freeport Zone(SBFPZ), Clark Freeport Zone(CFZ) 및 그들 사이의 회랑에서 통합 개발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정부 메가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제안 기관과 협의하는 SCAD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는데 전념하였다.SBFZ와 CFZ 및 중부 루손의 다른 경제 구역에서 모두 채택해야 하는 s, 정책, 규칙 및 규정. 또한, 태스크 포스는 중앙 루손에 대한 통합 개발 계획을 구현하기에 충분한 유연성과 최소한의 관료적 적폐로 공동 투자 패키지를 보장해야 한다.

2006년 2월 1일, 행정명령 No. 504는 "수빅-클라크 코리더의 개발에 대한 통합적이고 조정된 접근방식을 보장하는 자원의 합리화와 전략의 조화를 위한 수빅-클라크 개발 협의회"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빅-클라크 연합 위원회를 설립하였다. EO 504는 그 후 2008년 시리즈인 행정명령 504-A에 의해 "SCAD Council의 세계적 거대 물류 허브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가는 글로벌 게이트웨이로서 SCAD 코리더의 발전을 보장하는 단일 기관으로서의 권한과 능력을 강화하고 강화"하였다.

EO 504는 2008년 4월 10일 E) 504-A에 의해 개정되었으며, 이는 참여 회원 기관으로서 이사회에 클라크 국제공항 주식회사(CIAC)를 포함시켰다. 그 후, 노스 루손 철도 회사(North Luzon Rail Corporation, NORSTRAIL)는 2008년 EO 733의 발행으로 회원 자격을 얻었다.

SCAD는 (1) 수빅과 클라크를 메가 물류 허브로 전환하는 정책과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2) 인프라 프로젝트를 추천하며, (3) 공동 투자 촉진 이니셔티브를 수립하고, (4) 관련된 모든 개발 기관의 프로그램과 정책을 조화시켜야 한다.

 

 

SCAD의 회랑(Corridor)은 94km의 고속도로 양쪽으로 5km를 생각하고 있다. 수빅, 올롱가포시, 에르모사, 디날루피한, 플로리다블랑카, 포락, 마발라카트, 앙헬레스시, 카파스, 밤반, 콘셉시온, 타락시, 라즈 등 4개 지방의 13개 지방정부(LGU)에서 10만 헥타르를 차지한다. SCTEX가 횡단하는 4개의 주는 잠발레스 주, 바타안 주, 팜팡가 주, 타라크 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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