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5. 19:01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요즘에 이런 이메일 문의가 와서 여기서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네요^___^
우선 위즈잉글리쉬는 강사만을 아웃소싱하고 있지는 않다는 것을 알립니다.
이제부터 강사 아웃소싱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답변 드립니다.
강사 아웃소싱은 단순하게 강사만을 아웃소싱하는 게 아닙니다.
그 말의 뒤에 숨은 이야기들은
1. 강사 관리(근태관리, 강사 교육)
2. 인터넷 케이블 비용 및 품질관리
3. 인터넷 전화 라인 지원
4. 교육시스템 지원(출결시스템, 강의 흐름, 교육방법 등등)
5. 사무실 공간지원
나아가서는 화상영어 등에 대해서는 디스플레이 관리 등 원청업체의 가상의 현지 콜센터를 전체적으로 관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에 따르는 비용 및 관리 등에 대해서 강사 1인을 아웃소싱한다면 과연 얼마의 비용을 지출해야 할까요?
차라리 이럴바엔 콜센터를 세우겠다!라고 하실지도모르겠습니다.
혹 모 업체는 전문적으로 강사만을 아웃소싱한 사례도 있었습니다만 현재는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유는 처음엔 70~80만원 정도에 강사를 아웃소싱하다가 나중엔 강사의 관리 소홀 및 통화품질 등의 문제로 인해
수강생들의 불만이 터져나오자 수강을 지속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었습니다.
또 원청업체에서 점점 욕심이생긴 거죠.
차라리 이럴바엔! 내가 콜센터를 세우는게 좋겠다!!!
그러다가 다른 콜센터의 문을 두드리고 한 두 달하다가 말고...
결국 점점 관리만 어려워지고 사업자체가 힘들어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만약 전화영어 사업을 하려면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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