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어교육 시장의 유통

2008. 11. 18. 00:43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화상영어 이야기

반응형

창업자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온라인 영어 시장이 유통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합니다.

이는 자칫 회원을 거래한다는 의미로 들릴 수도 있어 조심스럽긴 하지만

알고보면 회원들의 수강료를 가지고 회원 유치에 관련된 업체들이 수강료를 분배하는 경우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즉, 학교, 학원, 기업체 등에서 유치되는 단체 회원들은 해당 단체의 임직원이든, 이들과 거래를 하는 영업자든 중간거래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는 기존 거래하던 콜센터에서 회원 리스트를 받아서 회원 교육을 담당하고 1인당 수강료를 중간거래자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받게 됩니다.

 

당연히 콜센터에서 가져가는 수입은 그만큼 줄어들게 되고 이렇나 거래를 하는 콜센터들은 대부분 한국에서 마케팅을 하지 못하는 업체들이거나

중소 콜센터들이 담당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콜센터에서도 직접 회원을 모집하기도 하고 콜센터에서 아웃소싱하는 업체들도 회원을 모집합니다.

 

이처럼 필리핀 전화영어 온라인 영어교육 시장의 유통구조는 직접적인 콜센터의 회원유치 뿐만 아니라

회원 모집을 전문적으로 대행하거나, 혹은 회원 단체를 가진 업체에서 역으로 제안하기도 합니다.

또는 아웃소싱하는 업체들도 각자의 회원을 유치하고 있죠

 

이러한 필리핀 온라인 영어교육시장은 복잡다단한 유통과정을 가지고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좀 더 빠르게 쉽게 회원을 모집하려는 이들이 많을 수록 이러한 중간 단계에서 수익을 취하는 중간 유통망은 많아질 것이고,

회원들의 수강료는 내려가지않을 것입니다.

타사의 수강료가 싸다고 해서 그 저렴한 수강료보다 비싼 고가의 수강료를 지불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까닭은

그 수강료에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리점 형태가 그것에 가깝습니다.

대리점에서 회원 수강료 중 일부를 가져가고, 본사는 회원 수강료 중 일부를 대리점에게 지불합니다.

그렇게 되면 본사에서는 안정적으로 많은 회원을 유치할 수 있고 동시에 브랜드 홍보를 최소의 비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대리점은 역시 그렇게 점점 해당업체의 브랜드 파워에 의지하여 회원을 모집하게 되고

추후에 독립을 하려하면 처음부터 다시 회원모집을 시작해야 합니다.

 

온라인교육 시장의 복잡 다단한 유통에서 제가 회원 모집을 먼저하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온라인 영어교육사업은 한마디로 회원 유치 사업입니다.

물론 전화영어인지,화상영어인지, VOIP폰을 사용하는지, 스카이프를 사용하는지 기초적인 조건들이 있긴하지만

중요한건 회운 모집 능력이 기본적으로 되어있어야 이러한 조건들을 찾아서 자신의 콜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번째도, 두번째도 회원 모집 능력을 먼저 갖추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바로 귀하의 사업성공의 밑거름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