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마케팅]커뮤니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책자 안내

2009. 5. 12. 20:09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온라인 영어교육 시장 분석

반응형

아래 글은 삼성경제연구소 M&A포럼에서 나온 이벤트 안내 입니다.

여러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하여 부분 발췌하여 알려드립니다.

맨 아래 나오는 비슷한 글이지만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그걸 해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즉,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의 차이만큼이나 크게 나타납니다.

안다고 그게 아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 않으면 아는것이 아닙니다.

두드리시고 시작하세요... 하루 이틀이 결국 1년을 2년을 만들어 갑니다. 그 사이에 나의 커뮤니티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되고

나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하는 툴이 됩니다.

 

------------------------------ 아 래 --------------------------------------

 

 



최근 불경기로 전체 마케팅 시장은 줄고 있어도 '워낭소리', '과속스캔들' 등 인터넷 마케팅 열기가 뜨거운데..

그중에서도 카페, 블로그, 지식in 등 돈 안들이고 하는 마케팅 방법인 커뮤니티마케팅의 비법을 제시한 책이 국내 최초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도서는 회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기업,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주부, 사업을 번창시키고 싶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업가, 취업하고 싶은 백수, 투잡을 하고 싶은 직장인들이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의 마케팅을 누리기 위해 첫 번째로 봐야 할 필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가바랍니다.


 

< 커뮤니티마케팅 도서 관련 보도자료 >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2204166589654480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19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98&aid=0002041949&

 ▣ 책 소개
 
“나는 돈을 벌고 싶다.”
 
 이 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다. 모두가 돈을 벌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다. "커뮤니티 마케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틀로 하여 기술되었다. 이 시대의 트렌드이자 현 주소를 다시 한 번 조명해 보자.
 
"최소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누리고 싶다"
누구나 다 알고 있고 말 그대로 제대로 실천하고픈 경제의 원칙이다.


"포탈사이트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싶다"
인터넷 대중화 시대에 요즘 사람들이 간절히 바라는 또 다른 경제의 원칙이다.

"자사(제품)에 대한 평가를 호의적인 글로 도배하고 싶다"
상품평과 블로그/카페의 평가글에 무척이나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내가 운영하는 카페/블로그가 랭킹 1위가 되었으면 한다."
카페 랭킹제, 파워 블로거의 등장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커뮤니티 경쟁 시대가 도래 했다.
 
---------------------------------- YES24에서소개한 책에 대한 개요 및 독자 평 -------------------------------------

커뮤니티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는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짚어주고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는 담당자에 이르기까지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경기 불황이라는 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고 있는 현재, 누구에게나 ‘수익 창출’이라는 키워드를 던져주고 있으며, 그에 대한 대처와 활용법을 성공한 시솝과 파워블로거에게 인터뷰하는 독특한 설명을 이용하여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저 : 황홍식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에 재직 중이며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시솝, 전체총괄국내 최대 인터넷동호회 연합모임 시솝클럽(http://www.sysopclub.com) 대표, 자동차 커뮤니티 차사랑(www.chasarang.org) 시솝, 프리챌유료화반대 X 프리챌(http://home.freechal.com/xfreechal) 시솝으로 활동 중이다. 『디지털성공시대-동호회편[학원ㆍ지연보다 강한 디지털인맥]』,『잘나가는 커뮤니티의 아주 특별한 비밀』의 저자이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강변카페페스티벌(2005~2008)과 대한민국 커뮤니티대축제(2004)의 주관과 주최를 맡았다. 열린 e정책 국회토론회 네티즌대표, 삼성전자, LG전자웹진, 한계레21, 교통방송, 석세스피아 등 칼럼 게재, 코오롱, 삼성경제연구소, 경기도 NOG연합 등 다수 강연의 경력사항이 있다.

인터넷 대중화 시대를 맞이하여 상위 10%인 사람들이 세상의 흐름을 주도하는 시대는 점차 축소되고 있으며, 반면 일반적인 사람들의 참여에 의해서 세상의 흐름이 점점 바뀌고 있다. 시대의 흐름을 읽고 남들보다 한 박자 빨리 움직이는 센스를 가져야 돈을 벌 수 있다.

 

공동저자

서승원 현) KTH 디지털컨텐츠 사업부 재직 중
시솝클럽(http://www.sysopclub.com) 기획담당 운영진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운영진

안숙원 현) (주)컴투티비 재직 중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운영진
유/아동 컨텐츠 기획 및 커뮤니티 운영 6년차

최택형 현) 프리랜서
싸이월드클럽 유머갤러리(http://www.ugall.com) 시솝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운영진
WEB & Mobile Service 기획/마케팅 4년차

박준범 현) 프리랜서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운영진
WEB & Mobile Service 기획/마케팅 9년차

고석태 현) (주)나우콤 아프리카사업부 재직 중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부시솝
시솝클럽(http://www.sysopclub.com) 기획담당 운영진
WEB Service 기획/마케팅 5년차

정혜진 현) 프리랜서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운영진
WEB & MIS 운영, 기획 10년차

김수정 현) NHN(주) 재직 중
커뮤니티마케팅스터디(cafe.naver.com/hongmario) 총무
SkyLife, Sky바...

1 돈 벌려면 커뮤니티 마케팅을 하라
1.1 커뮤니티 마케팅, 왜 유행인가?
1.2 커뮤니티 마케팅의 성공 사례
1.3 G마켓과 옥션의 성공 전략
1.4 성공의 지름길, 커뮤니티를 활용하라!


2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2.1 온라인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
2.2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3 커뮤니티 마케팅의 활용 방법
3.1 종류에 따른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방법
3.2 이용 목적에 따른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방법


4 분야별 커뮤니티 마케팅 활용 사례
4.1 주부 관련 커뮤니티
4.2 생활 커뮤니티
4.3 경제 재테크 커뮤니티
4.4 취미 공예 커뮤니티
4.5 스포츠 여행 커뮤니티
4.6 문화 예술 커뮤니티
4.7 교육 학습 커뮤니티
4.8 카테고리 별 커뮤니티 종합 정리


5 커뮤니티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5.1 그들은 어떻게 성공했나?
5.2 그들은 왜 실패했나?


6 나도 커뮤니티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6.1 주부를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6.2 대학생, 구직자를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6.3 노후를 대비하는 직장인을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6.4 창업 준비자를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6.5 카페 운영자를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6.6 오프라인 사업자를 위
...

아직도 광고하세요? 우리는 공짜로 ‘커뮤니티 마케팅’을 합니다.

불경기의 희소식, 온라인에서 돈 버는 방법!
워낭소리와 과속스캔들 흥행의 힘, 입소문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의 근원지, 커뮤니티 운영자들이 모여 책을 냈다. ‘커뮤니티 마케팅! 노하우’


“나는 돈을 벌고 싶다!”

이 책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다. 모두가 돈을 벌고 싶어 하지만 그 방법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다. 『커뮤니티 마케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기틀로 하여 기술되었다. 이 시대의 트렌드이자 현 주소를 다시 한 번 조명해 보자.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누리고 싶다."
누구나 다 알고 있고 말 그대로 제대로 실천하고픈 경제의 원칙이다.

"포탈사이트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싶다."
인터넷 대중화 시대에 요즘 사람들이 간절히 바라는 또 다른 경제의 원칙이다.

"자사(제품)에 대한 평가를 호의적인 글로 도배하고 싶다."
상품평과 블로그/카페의 평가글에 무척이나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내가 운영하는 카페/블로그가 랭킹 1위가 되었으면 한다."
카페 랭킹제, 파워 블로거의 등장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커뮤니티 경쟁 시대가 도래 했다.

본 도서는 커뮤니티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는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도서이다. 무엇보다도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짚어주고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는 담당자에 이르기까지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경기 불황이라는 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고 있는 현재, 누구에게나 ‘수익 창출’이라는 키워드를 던져주고 있으며, 그에 대한 대처와 활용법을 성
...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