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온라인 마케팅의 비밀

2008. 4. 30. 20:05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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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전화영어 뿐만 아니라 어떤 업종이든,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빼놓고서는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더우기 시장이 성장기를 넘어서 안정기 즈음에 들어선 전화영어 시장이야말로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전화영어 사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사장님들에게 약간의 소스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

 

온라인 마케팅은 전화영어에서 가장 중요하고 대중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그방법 또한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흔한 방법이 검색어 광고입니다.

검색어 광고는 네이버, 다음, 야후, 드림위즈 등등의 유명 포탈에서 특정 검색어로 검색되는

유관 업체들이 우선 순위로 보이게 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그러다 보니 경쟁이 치열해지고 점차 치열한 경쟁속에서 대기업들의 시장진입 이후 소액창업자들이 들어갈 자리는 거의사라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례로 대한민국 최대 포탈인 네이버의 검색 순서를 보면

1. 스폰서링크 ( 1 View 5개 사이트 )

2. 파워링크 (1 View 5개 사이트 )

3. 플러스프로 (1 view 1개 사이트)

4. 지식iN ( 1View 7개 질문)

5. 비즈사이트 ( 1View 10개 사이트)

6. 지역정보 ( 1view 5개 사이트)

7. 책 (1View 3개 )

8. 동영상 ( 1view 3개)

9. 전문자료(1view 5개)

10. 음악 ( 1view 3개)

11. 뉴스( 1view 5개)

12. 웹문서(1view 5개)

13. 이미지 (1view 5개)등의 순서로 검색됩니다.

 

그런데 그 검색 내용을 가만히 살펴보면 각 카테고리별로 검색되는 수량의 제한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온라인 검색을 이용하는 네티즌의 특성(자신을 돌이켜보면 알수 있겠죠^^)은 정보 습득에 대한 부분에 있어선

정보의 희귀성에 비례하여 상당히 게으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한번의 검색으로 취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깊게 다른 정보를 취하려고 하지않는다는 것이고

그건 경쟁사보다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한번에 보여질 수 있다는 겁니다.

사정이 이러다 보니 소액창업자들은 알아도 할 수 없는 마케팅이라는 거죠

 

하지만 돈 안들어가는 마케팅은 여기에도 있습니다.

지식iN과 웹문서라는 카테고리입니다.

다른 카테고리는 지극히 상업적인 카테고리로 돈이 들어가야 가능한데

이 두가지 카테고리는 얼마나 지극정성으로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느냐에 따라서 노출효과를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역시 수많은 블로거들이 동시다발적으로 검색되기 위하여(^^;;) 매일 열심히 글을 올리고 있어 사람을 고용해서 글을 올리는 작업을 하는 업체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정이 이러다보니 제가 늘 하는말이 콜센터 함부로 세우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사업의 기본 이슈는 역시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가져가는 것입니다.

즉, 최소의 노력이란? 경제적인 투자, 시간적인 투자를 일컫는 것이고, 최대의 효과는 역시 수익입니다.

 

지금 단순한 온라인마케팅의 장단점과 나름대로 틈새에대한 부분을 살펴보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얘기이며

혹은 이미 제가 말하고 있는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업체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