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4. 20:51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제가 경험에서 터득한 내용입니다.
사실 알고보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자만 사실은 그아무것도 아닌 것이
정말 중요한 키워드가 되곤 하죠
1. 기존 인터넷 전화업체들의 마케팅 전략
네이버, 다음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검색어 전략]
큰규모를 가지고 가는 전화영어 업체가 아니라면 검색어 광고는 사실 그리 만만한 것이 아닙니다.
검색어 광고의 특성상, 노출 순서에 따라서 광고비 대비 광고 효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필리핀 현즈의 콜센터 사장님들은 다 아싱테지만 검색어 광고는 그리 권할만한 광고는 아닙니다.
그..
러..
나..!
반드시 해야할 것은 각 포탈에 회사 등록은 해놓은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어떤 형태의 광고든 간에 결국은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2. 오프라인 광고는 머나먼 이야기인가??
오프라인 광고... 사실 제가 누누히 한이야기지만 지역 마케팅이라는 것입니다.
신문전단지부터 시작해서 길거리 전단지 부착, 배포, 플랭카드 등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이 있죠
사실 한국에 마케팅 본부라든지 협력자가 없는 콜센터들은 아웃소싱을 통해서
지역광고 형태의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이러한 상호 협력적인 마케팅은 서로에게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수 있지만
서로간의 이해와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그 효과가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3. 한국내 거주하는 사업자
지역 마케팅이 당연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지역 마케팅은 이미 언급한 바 있어 생략합니다.
4. 입소문 마케팅
최소의 자금으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소개를 통한 마케팅입니다.
한 사람의 회원이 여러 회원을 소개하여 회원확보가 용이해지는 경우입니다.
이런 회원들이 많으면 많은수록 콜센터는 쉽게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회원들은 어떻게 생겨날까요?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회원의 만족입니다.
회원의 만족이란 강사에 대한 만족, 고객센터(상담원)에 대한 만족, 통화품질에 대한 만족,
부가 서비스에 대한 만족 등이 그러합니다.
강사에 대한 만족은 두말할 필요가 없죠
또한 상담원에 대한 만족은 회원이 회사에서 중요한 사람이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능력과 회원들의 불만을 이해하여 이를 최소화하고 함게가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통화품질 역시도 두말할 필요없는 것이고, 부가 서비스의 만족은 회원이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만족할 수 있도록
회원들에게 이용방법을 잘알리고 수비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부가서비스란것은 음성파일, 데일리코멘트, 월간 평가 등을 이야기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이 자발적으로 하지 않으면회원이 소개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도 필요하다는 거죠
지금까지는 자연발생적으로 회원이 소개하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거기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회원을 소개/유치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그에 대한 방법은 적당한 댓가가 될 수 있으나 사실 이 부분이 제일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직접적인 댓가나 수강혜택을 과다하게 주게되면 회원이 딜러가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초기에는 딜러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할 수 없는 일들을 딜러들이 대신 해내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규모가 커지면커질수록 이들에 대한 관리가 점점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딜러들은 때로 적극적인 후원자가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동업자가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회원들은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이기도 하지만 보통의 직장인인 경우도 많습니다.
위즈잉글리쉬의 경우는 초기부터 함께해 온 딜러가 두명이 있습니다.
이제는 딜러라기 보다는 사업적인 동반자 관계로 성장하였고 오랫동안 함께 하면서
서로를 가장 많이 이해해주는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수익적인 부분보다는 사업운영에 있어서 혼자 결정하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간접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어
딜러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사귀어가느냐에 따라서 사업의 협력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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