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부가산업을 살펴봅니다.

2008. 9. 10. 15:09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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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에 전화영어/화상영어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기반한 부가 사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가 그 대표적인 부가산업으로 이미 여러 업체들이 영업망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현지 한국인 잡지에서도그렇고 인터넷전화업체들은 활황을 맞은듯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를 선택할때에는 한국에서의 통화료와 필리핀에서 개통했을 때의 통화료를 비교해서 가입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필리핀에서 개통했을 때, 요금이 더 비싼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토탈 서비스를 지향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토탈 서비스라는게 무책임하기 그지 없습니다.

토탈 서비스보다는 콜센터를 구축하기 원하신다면 직접 자기 손으로 작은 것들을 만들어가는 것이 알차고 노하우를 가져갈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토탈 서비스의 장점은 내가 직접 하지 않아도 모두 손쉬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그 서비스의 질과 사후처리에 대한 문제입니다.

 

1. 홈페이지 :

다른 업체에서 회원 관리시스템(LMS)을 동일하게 사용하며 많은 에러가 발생하고 커스터마이징되지 않아 불편합니다.

약간의 금액만 더한다면 비슷한 비용으로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를 통해서 저렴하게 제작도 가능합니다.

 

2. 인터넷 :

토탈케어업체에서 인터넷은 대리점 권한을 가지고 서비스합니다. 문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사후처리가 미흡하다는 거죠

필리핀이라는 나라의 특성상, 인프라가 부족하고 열악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하게 만족하기란 어렵습니다.

문제는 만족이 아니라 불량이 발생한다는거죠. 특히 인터넷은 한국에서 케이블이 들어왔다고는 하나 필리핀의 인프라를

사용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인터넷 업체는 직접 선택해야한다는 점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3. 인테리어 :

인테리어는 직접하기어려운 부분입니다만 철저한 작업관리가 필요합니다. 담당자만을 믿고 맡겼다간 나중에 원하는 디자인이 나오지 않아

울며 겨자를 먹어야하는 경우가 종종발생하니까요

 

위와 같은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면 그것은 곧 회원 불만이 되고 그 회원 불만은 사업 성패를 좌우하는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토탈케어의 대표적인 부분만 이야기하였습니다.

물론 초기에 사무실임대부터 여러가지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자기손으로 해 놓고도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자기 손으로한다면 제반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와 장기간의 준비를 통해 가져가는 사업의 노하우는

토탈케어와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재산이 될 것입니다.

 

만약 도움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한도에서 관련 제반정보를 공유토록하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쉽게 사업을 시작한다고 무턱대로 뛰어들진 마세요

 

절대 그러지 마세요

힘들게 모은 귀중한 자본금이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으니까요...

아무도 모르는 낮선 곳에서 시작하는 사업이란 그만큼 어렵고 위태롭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제 와이프가 아니었다면 뛰어들지 않았을 전화영어 시장이기도합니다만

이미 이 시장에서 깎이고 다치고 아파하면서 전화영어 사업에서 성공하려고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이제야 이 전화영어 사업의 아웃라인을 그려가며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것들은 모두 제가 몸으로 깨달은 것들입니다.

그래서 더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전화영어 사업을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