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19. 16:50ㆍ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전화영어 이야기
전화영어 창업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 중의 하나가
전화영어와 화상영어에 대한 개념정의가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즉, 흔히하는 말로, 화상영어가 대세다~ 라고 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무슨 얘기냐하면 전화영어와 화상영어를 하나의 타겟으로 묶어버린다는 거죠
화상영어의 특징과 전화영어의 특징을 간과하기 때문에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우선 전화영어는 다들 잘알고 계시는 것처럼
인터넷 전화를 이용해서 휴대폰이나 일반 유선 전화로 전화해서 영어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일반 창업자들이 아는 상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즉, 전화영어의 타겟에 대한 분석이 안되어있다는 거죠...
간략하게 장비와 타겟을 분류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화영어의 특징
장비 : Gateway장비 이용
- 장점 : 프로그램 통신보다 우수한 통화품질(특히 휴대폰 통화품질은 다른 장비보다 우수한 통화품질을 가지고 있음)
- 단점 : 유선전화의 통화료는 프로그램 통신보다 높은 전화 요금
타겟 : 대학생 이상의 직장인, 주부, 기타 일반인
- 고등,대학생 : 유학 준비 중이거나 연수 준비 중인 ...
- 직장인 : 영어회화를 필요로 하거나 직장 승진, 예비 창업을 준비하는 ...
- 주부 : 아이를 직접 훈육하려는 ..
2. 화상영어의 특징
장비 : 스카이프, 다양한 화상솔루션
- 장점 : 교재를 가지고 효율적인 교재 교육 가능, 화상을 통한 표정 교육 가능,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가능
- 단점 : 콜센터와 수강생 컴퓨터의 사양에대한 영향을 받음, 상대적으로 고속의 인터넷 라인 필요 -> 비용상승
타겟 : 유초등학생,중학생 등
즉, 장비의 특성은 타겟과 연결된다는 겁니다.
즉, 일반 직장이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30분 이상 화상영어를 하는것보다 휴대폰으로 이동중에, 혹은 집에서 편하게
영어수업을 받을 확률이 높다는 것이고, 그확률이라는 것은 결국 타겟을 이야기하게 됩니다.
화상영어와 전화영어는 같은 콜센터에서 서비스를공급하더라도
수강생이 다르고 그들의원하는 교육 단계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전화영어 화상영어 온라인 영어 교육 > 전화영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상/전화영어 시장의 규모는? 6조원?? [ 내용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0) | 2008.10.21 |
---|---|
전화영어의 나아갈 길.... (0) | 2008.09.24 |
콜센터 임대의 대강을 올려드립니다. (0) | 2008.09.10 |
전화영어 부가산업을 살펴봅니다. (0) | 2008.09.10 |
다음 아고라에 올린 글입니다. (0) | 2008.09.05 |